메뉴

신경치료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려내고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신경치료

균에 감염된 신경조직을 제거

충치가 치아 내부 신경이 감염될 정도로 깊이 진행되었을 때 이를 치료하는 치료방법입니다.
본래라면 감염된 치아를 제거해야 하지만, 제거하는 대신 충치 균에 감염된 신경조직을 제거하고
빈 공간을 밀봉하여 자연치아를 지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고운얼굴치과 신경치료 과정

신경에 염증이 생긴
치아의 모습

충치를 제거하고
염증을 제거함

신경을 깨끗이 제거하기
위해 길이를 정확한 길이 측정

신경관 소독

신경을 제거하고 치아 뿌리
내부 성형

차이뿌리 내부를 적절한
재료로 채움

치아 머리부분을 레진등으로
떼움

치아 머리부분을 씌울 수
있도록 형성

신경치료(근관치료)가 필요한 경우

• 첫번째충치가 치아 내부의 신경조직에까지 진행된 경우
  • 2번째충치부위가 깊어 썩은 부위를 삭제하게 되면 신경이 노출될 우려가 있는 경우
  • 3번째외부 충격에 의해 치아에 금이 가거나 치아가 깨진 경우
  • 4번째다양한 잇몸병이나 충격에 의해 치아 내부의 신경이 손상된 경우
  • 5번째외부 충격이나 심한 저작행동으로 인해 치아가 심하게 마모된 경우
  • 6번째충치 치아 삭제 후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주의사항 아이콘

신경치료(근관치료) 후 주의사항

• 체크 아이콘약 2~6시간 정도 후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참기 어려운 경우에는
    진통제를 드시거나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체크 아이콘치료를 하고 있는 치아 쪽으로 음식물을 씹는 것은 가급적 피하시고
    특히 껌, 오징어등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끈적거리는 음식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체크 아이콘치아에 임시로 때워 놓은 약재가 빠질 경우, 치아 내부가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전화주시고 내원하시면 됩니다.
  • 체크 아이콘치료를 받는 중에는 치아가 불편할 수 있으며, 신경치료 후 약 2주에서 한달 간은
    치아 뿌리 끝이 아물어가는 시기이므로 음식물을 씹을 때에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 체크 아이콘치료가 끝난 후에는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크라운 치료를 해야합니다.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치료한 치아가 부러져 결국 치아를 상실하게 될 수 있습니다
  • 체크 아이콘신경치료는 치아를 빼기 전에 마지막으로 해볼 수 있는 최후의 치료법입니다.
    따라서 신경치료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발치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